본문 바로가기

독서

리딩으로 리드하라 줄거리

드디어 이 시간이 왔네요!!! 보통 모든 사람들에게 삶의 영향을 끼친 책을 몇권 고르라고 한다면 정말 딱 기억에 남는 책들이 각각 머릿속에서 바로 떠오르실 겁니다. 오늘 포스팅할 책은 바로 제 인생에서 가장 책에서 많은 것을 느끼고 기억에서 혀지지 않는 리딩으로 리딩하라!@$% 가 되겠습니다~~WoW 솔직히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에 읽은 책이라서 벌써 시간이로 따지자면 읽은지 4년이 넘은 책인데요 시간이 이렇게 빨리 갈줄 몰랏네요ㅋㅋ 제가 군대에 있을때 혹한기 훈련에서 정말 열심히 읽고 또 많은 부분엔 있어서 깨달음을 얻은 소중한 책이라서 지금도 주변 지인들이 책을 추천해 달라고 얘기하면 리딩으로 리드하라를 권하고 있습니다. 이정도로까지 빨리 갈 줄은 몰랏네요 ㅜ,ㅜ 하지만 전 시간이 지날수록 젊음이 사라지는 것 보다 항상 미래를 위해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위해 달려나가는 삶이 더 행복하기 때문에 나이가 든다는것이 꼭 두려움 뿐만은 아니네요ㅎ.ㅎ 자아아~~ 서론은 이정도로 하고 이제부터 간략하게 이 책을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줄거리르 설명 드릴까 하네요 말씀 드렸지만 제가 살면서 인생에 미친 영향이 Best 5 안에 드는 걸작이라는 것에 대해서는 앞으로 어떤 경험을 하던간에 꼭 필요한것이라고 말씀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당!@#$


일단은 아시겠지만 이 책의 저자는 꿈꾸는 다락방으로 잘 알려진 이지성 작가님이신데요 약력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더 자세히 설명 드리 겠습니다~#!  줄거리라고는 하지만 단순한 줄거리 보다는 이 책이 제 삶의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?? 또 독서라는 것이 정말로 삶에 긍정정인 영향을 미치는지? 많은 포스팅이 있지만 저는 저의 생각을 많이 기술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줄거리에 근거하는 의견이니 참고하시면 분명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~!!! 우선 제목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혹시 이 시대의 기억에 남는 위인이라고 해야 할까요?? 흔히들 훌륭한 한명의 리더가 천명 만명 아니 세계를 움직일 수 있다는 사실은 아주 잘 알고 계실겁니다. 역사를 걸쳐서도 너무도 수많은 사람들이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너무나 많은 사람중에 대단한 흔적을 남기신 리더 들이란 흔히 인류의 발전에 자신의 인생을 바치고 또 자신의 이익보다는 이 사회 전체를 위해서 희생할 수 있는 놀라운 사람들을 빗대어 말하는데요~ 지금 시대를 이끌어가는 사람들이라고 하면 빌게이츠와 고 스티브 잡스 ㅜ 워렌 버핏 또 우리나라에서는 이건희 정몽주 안철수와 같이 희대의 인물들이란 꼭 존재하기 마련입니다. 특히 인간이라는 존재는 집단을 형성하는 응집하는 사회적인 동물이기 때문에 더욱 조직을 이끌어 가는 리더가 어떠하냐에 따라서 정말 크게 분위기가 바뀌는 게 또 한 회사이고 정부이고 국가이고 이 세상입니다.. 여러분도 작게는 가정에서 아니면 학교에서 친구들 사이에서 어느 때든지 리더로 활동하고 계시고 우리가 모르는 세에 큰 리더가 되기위한 초석을 닦고 있다는 사실은 꼭 숙지 하셔야하는 부분입니다.

위의 글귀를 한번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. 사람으로 태어나서 꼭 위대한 일을 해야만 가치 있는 삶을 아니지만 보통 생각하기로 어린시절에 정말 가난하고 평범하게 자라난 아이들 혹은 사고뭉치이기도 했던 어린이들이 세계를 이끌어 가는 리더로 탈바꿈해가는 데에는 이 독서라는 것을 거치지 않은 인물은 너무나 드뭅니다. 저 또한 책을 읽기전에는 그냥 아무것도 모르고 철없이 중.고등학교를 게임을하면서 너무나도 허무하게 보냈던 시절을 지금은 많이 후회하고 있죠 ㅜ,ㅡ 그 시간을 메꾸기 위해 잠도 줄이고 공부하고 또 자기계발을 하고 있으니까요 그래도 뭐 지나간 세월을 후회하기 보다는 앞으로의 삶을 어떻게 살아갈까 하루하루 꿈꾸는 삶이 저에게는 크나큰 행복이기 때문에 지금 이순간도 행복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.제가 아인슈타인이 한말 가운데 가장 감명 깊었던 말은 바로





" 내 배움에 방해가 된 것은 내가 받은 교육이다" 이러한 말이 언급이 됩니다. 배움이라는 자체는 학교에서 주입식 교육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혼자 산에 들어가서 수양을하는 것도 배움이 될수 있고 또한 내가 하고자 하는 분야에 대해서 좀 더 전문가가 되고 싶고 인정받고 싶을때 하는 일이 재밌어서 배우는게 전 배움이라고 생각합니다. 하지만 저 역시도 지금 이 순간은 학교공부를 하고 있지만 이 또한 여러가지 배움중에서 하나의 경험이라고 생각해서 하는 것이지 꼭 명문대를 들어가야만 내 인생이 성공할 것이라는 생각은 하지않습니다!@$ 내 성공은 명문대가 도움을 줄 수는 있겠지만 내가 그것을 원했을때는 어떠한 환경에도 불구하고 가능하다고 보는 생각이지요!!!

보통 꿈꾸는 다락방이 너무나도 유명에서 이 이지성 작가는 거의 아실거라 생각합니다. 어떠한 책이 히트를 쳤을때는 그 작가의 책자체가 사람들에게 많은 공감과 영향력을 끼쳣다고 하는 것이 입증된 것이기 때문에 꿈꾸는 다락방의 저자라는 소리를 듣고 크게 고민하지 않고 읽었던 기억이 남니다 또 군대 시절이라서 내가 전역하기 전까지는 이 도서관의 모든 책을 읽고 말꺼야!!! 라는 큰 포부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인지도 모르지만 이 리딩으로 리드하라 라는 책을 만난건 또 크나큰 행운이 따랏다고 생각하지요!@$ 흔히들 한권의 책으로 인생이 달라질 수 있다고 하는데 저 같은 경우는 그 한권의 책에서 깨달음을 얻기 까지 수많은 경험과 책을 읽어야 그런 생각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. 이제 이 책을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사람이 깨달음을 얻기 위한 지도 라고 얘기 할 수 있겠네요 정말 이책 만으로 인생이 바뀌지는 않습니다. 하지만 저는 이 도서를 읽고 나서 만난 책들 속에서 정말 인생이 바뀌는 놀라운 경험을 한 장본인이자 증인 이기 때문이죠~~ 여러분도 만약 어느정도 내가 독서를 좋아하는 분이시라면 충분히 제가 느낀것 이상의 것을 느끼시리라 믿습니다.

한가지 예화를 들어 드리 겠습니다. 우리나라 조선시대때 기억에 남는 인물이 있다면 당연 세종대왕 신사임당의 아들 율곡이이 또 대단한 학자 분들이 많이 계시죠 굳이 외국 뿐 아니라 우리의 조상들에게서도 정말 오뉴얼에 서리가 내리는 상황 속에서도 책을 놓지 않는 엉덩이에 종기가 날 정도 까지도 앉아서 머리의 깨달음을 얻기 위한 과정이 나라 전체 사람들을 이끌어 갈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면??? 여러분도 한번 사는 인생에서 충분히 도전해볼 가치가 있을거라 믿어 의심치 안습니다. 포스팅 제목이 리딩으로 리드하라 줄거리 라고는 타이틀을 내놨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건 다 읽고 나서의 생각이 이렇게 긍정적이고 주위에서 사람이 완전 달라졌다 라는 제가 있으니 한번 믿어 보시고 여러분도 이 책을 읽고 최소 3~5년동안 고전인문을 읽을수 있는 의지 만 있다면 누구든지 세계에서 좋은 영향력을 끼쳐 시대의 인물로 기억될 잠재력이 존재한다는 것이 저의 생각입니다. 뭐 짧게 적느라 많은 말씀은 못 드리지만 결론 내겠습니다.


그냥 읽으십시오 100권이상의 책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best5 안에 듭니다. 읽어 보신다면 아!!!! 이런게 진정한 독서라는 구나 왜 책을 읽으라고 하는지를 어렴풋이 아니면 확실하게 깨달을 것입니다.@#%@#%